기술보증기금, 공공데이터 20만건 새로 등록
기술보증기금, 공공데이터 20만건 새로 등록
  • 강석균
  • 승인 2016.12.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기술보증기금이 공공데이터포털 사이트에 공급기술목록 20여만건과 수요기술목록 900여건을 새로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기보가 공공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민간기업으로 이전하는 기술이전사업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데이터다. 업데이트된 정보는 민간에서 제한없이 활용할 수 있다.

기보는 민간수요가 높은 대용량 데이터를 개방하기 위해 매년 설문조사를 한다. 이번에 개방하는 데이터는 최근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공급기술목록 현황에 ‘기술분야’를 수요기술목록 현황에 ‘핵심키워드’를 추가했다.

또 민간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자치부의 표준화 지침을 준수하는 등 데이터의 품질제고를 병행한 결과물이다.

기보는 지난 6일 관계부처가 공동주최한 ‘제4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아이디어 기획 부문 2개 팀에 기보이사장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했다. 전체 10개 수상팀에 대해서는 보증지원 및 투자, 창업컨설팅 등의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정부3.0의 핵심과제인 공공데이터 개방의 적극적 추진으로 민간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기술금융 지원을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기업이 조기에 정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