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NCS관련 7개분야 자격증 인가 받아
코리아리크루트, NCS관련 7개분야 자격증 인가 받아
  • 이효상
  • 승인 2017.06.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5회 NCS직업교육지도사들이 자격증 취득 후 기념촬영을 했다.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었던 ‘블라인드 채용’의 법제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방대와 수도권 대학을 중심으로 이를 반기는 분위기다.

이런 국가적 중대사에 일조하가 위해 NCS관련 7개분야 자격증 인가를 받은 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가 주목을 받고 있다.

김덕원 대표는 “2015년부터 NCS직업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코리아리크루트는 전국 50여개 대학을 대상으로 현장형 직무전문가를 양성하는 직업교육을 진행해 왔다. 첫 자격증인 NCS직업교육지도사 인증 후 1년만에 1,800여명의 NCS전문가를 배출하면서 진로교육의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고 말하고 “ 현재 9가지의 NCS관련 자격증 인증을 신청해 놓았고 7가지가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표는 "이렇게 많은 자격증을 만드는 이유는 기업의 니즈에 맞는 우수인재 채용과 취업준비생이 직무적성에 맞는 직업선택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직무중심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방향을 제시하는 네비게이터가 되는게 회사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코리아리크루트는 청년을 대상으로 NCS직업기초능력 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NCS 각 직무단위별 실무자격증 6종에 대해 승인을 받아 하반기부터 교육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다음은 주요 자격증이다.

○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청년대상으로 NCS직무분석, 기업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직업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기획된 자격증이다. 지식과 기술을 연마 후 경험을 통해 직무전문가로 거듭 날수 있도록 직업교육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은 취득자가 1,800명이 넘는다.

○ 인사총무관리자 자격증

인사총무관리자 자격증은 인사총무팀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인문사회과학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자격증이다. 인사관리 실무를 기초로 총무직무를 집중적으로 진행하여 중견 강소기업의 경영지원팀에 입사하여 실무를 수행 할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 진행하고 있다. 전국권역별로 ‘인사쟁이’ 현직 전문가들이 강사로 활동중이다.

○ 기획마케팅 자격증

기획마케팅 자격증 과정은 기업의 경영기획 상품기획 전략기획 업무를 수행 할수 있는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자격과정이다. 기획마케팅 분야는 업종별로 업무범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업종별 특성에 맞게 실무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진행 된다.

○ 생산관리 실무 자격증

생산관리 실무과정은 실제 직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검정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다. 제품의 생산에 대한 권리를 추진, 생산계획과 생산 공정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생산 진행 등의 교육을 이수한다. 본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생산관리 업무의 현장에서 직무별 목표에 맞는 업무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하여 작업자의 생산계획 및 생산관리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품질관리 실무 자격증

품질관리 실무 자격증은 기업에서 생산 후 품질검사에 관련된 일을 진행하기 위한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이다. 자격 취득을 통해 품질관리업무 전반의 수입검사, 공정검사, 출하검사 업무를 담당하며 품질의 문제점(공정, 고객 불량)을 개선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 SNS홍보마케팅 실무 자격증

SNS 홍보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은 ▶온라인포털 검색엔진 분야(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등) 분석 및 운영전략, 실전 활용방법, ▶바이럴마케팅영역(블로그, 카페, 지식인) 분석 및 운영전략, 실전 활용방법,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 분석 및 운영전략, 실전 활용방법, ▶각 사업/서비스에 맞는 콘텐츠 작성법 및 홍보 방법을 교육하며, 각 매체/영역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려주고, 스스로 홍보/마케팅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한다.

○ 3D 프린터 강사 자격증

3D프린팅 강사양성 교육과정에 투입되는 리안코칭 김계순 대표강사 외 강사진은 3D프린팅 교수법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며 3D프린팅 기본정의 및 프로세스 이해, 교육과정 개발, 교재 및 평가방법 개발, 실무 적용및 교수법 습득 능력향상 위주로 진행한다.

또한 교육 과정은 3D프린팅 산업 기술 동향 이해, 아이디어 발산 및 수렴 과정 습득, 3D모델링 기법을 이용한 제품설계 방법 습득, 3D프린터 출력 등으로 3D핵심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 진행을 통해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