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 군인과 우수 중기 매칭
제대 군인과 우수 중기 매칭
  • 김민수
  • 승인 2017.08.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역전 별도휴가 얻어 중기 체험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전역을 앞둔 군 장병들이 별도의 휴가를 얻어 중소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군 전역자와 우수 중소기업을 연결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는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해 향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계획 등을 논의했다.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는 중소기업단체협의회와 900여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정부의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자는 취지로 지난 6월 설립됐다.

중기일자리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매년 군 전역자 28만6000명 중 22%(5만9000명)가 전역 직후 취업을 희망하지만 마땅한 구직정보가 없다고 분석했다. 반면 중소기업들은 약 26만 개의 일자리에서 사람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에 중기일자리위원회가 국방부와 함께 중소기업에 대한 사전교육을 하면서 전역자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서로 일자리를 연결해 주겠다는 계획이다. 국방부 역시 제대를 앞둔 군인들이 중소기업 체험 경험을 원하면 별도의 휴가를 내주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인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소·벤처기업이 일자리 중심이 돼야 한다는 생각은 정부, 기업, 일반 국민의 공통된 인식”이라며 “일자리 창출은 정부와 기업이 서로 손을 맞잡아야 성과를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