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등 메이저 공기업 4곳 채용 서류마감 임박
한국관광공사 등 메이저 공기업 4곳 채용 서류마감 임박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4.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이번 주 서류 마감
국민건강보험공단 블라인드 채용 진행.. 상세 지원자격, 우대사항 등 개인 확인 필요
메이저 공기업 4곳의 채용 서류 마감이 임박했다.
메이저 공기업 4곳의 채용 서류 마감이 임박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기자]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꿈의 직장'에 선정된 공기업들의 채용 서류 마감기간이 임박했다.

지난해 7월 취업포탈 인크루트에서는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조사 결과 상위 10곳에 랭크된 기업은 16.6년이라는 높은 평균 근속연수를 기록했다.

이들은 긴 근속연수뿐만 아니라 높은 연봉을 자랑하며 흔히 표현하는 '신의 직장'이라 불린다. 이러한 신의 직장에 포함된 메이저 공기업 4곳의 서류접수 기간이 마감을 앞두고 있다. 바로 ▲한국관광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이다.

먼저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한국관광진흥직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ㆍ이전지역인재ㆍITㆍ취업지원대상자 등이다.

공사 인사규정 및 국가공무원법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2019년 6월 17일부터 교육입소 및 근무할 수 있으며 기준점수 이상의 외국어 점수를 보유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상세 지원자격,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별 확인이 필요하며  4월 18일 17시까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신입사원과 무기계약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사원은 행정·이공계, 무기계약직은 기사이다. 공단 인사규정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2019년 6월부터 근무지역에서 근무 가능하여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공단 인사규정에 따라 만 60세 이상인 자는 지원할 수 없다. 모집분야에 따라 지원자격과 우대사항 차이가 있어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면접시험, 합격자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4월 18일 18시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행정직 일반ㆍ기록물관리사 ▲요양직 일반 ▲전산 등이다. 블라인드 채용 전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성별, 학력, 나이 등의 제한이 없다.

상세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에 따라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채용공고, 서류심사, 필기시험(인성 포함), 면접시험, 증빙서류 등록 및 심사, 최종합격(수습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4월 19일 18시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5급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일반ㆍ전문(전산) ㆍ전문(지적) ㆍ전문(문화재) ▲[기술직] 토목ㆍ도시계획ㆍ조경ㆍ환경ㆍ교통ㆍ건축ㆍ기계ㆍ전기ㆍ화공 등이다.

연령, 성별, 어학성적에 제한이 없으며 공사 직원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라면 지원가능하다. 사무(일반)의 경우 학력 및 전공에 제한이 없지만 사무(전문)과 기술직의 경우 해당 모집분야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자격증이 필요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최종 순의 절차로 진행된다. 앞서 언급한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며 마감기한은 4월 19일 18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