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 구인·구직 축제 'DDP영디자이너잡페어' 개설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 구인·구직 축제 'DDP영디자이너잡페어' 개설
  • 박세진 뉴스리포터
  • 승인 2020.10.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도 높은 국내·외 기업 채용 정보 제공
포트폴리오 제작 원하는 청년 디자이너 참여 가능
사진출처-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이 DDP영디자이너잡페어를 개설한다. 사진출처-서울디자인재단

[아웃소싱타임스 박세진 뉴스리포터]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분야에 취업하려는 청년 디자이너를 위해 구인·구직 온라인 플랫폼 'DDP영디자이너잡페어' 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플랫폼에서는 구직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국내·외 기업들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플랫폼 가동과 함께 디스트릭트·무신사·보머스디자인 등 디자인 기업과 현업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취업을 지원하는 4개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포트폴리오 공유를 통한 프로모션, 온라인전시 참여기회 제공, 참여기업 대상 화상면접 지원, 멘토링 온라인 워크숍 참여, 취업역량 강화 컨퍼런스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누릴 수있다.

특히 '영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취업준비생들의 신청을 받아 개개인의 개성을 극대화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디자이너 멘토들과 포트폴리오 개선점을 찾아가는 온라인 워크숍도 연다.

포트폴리오 제작을 원하는 청년 디자이너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국 디자인 대학(원) 졸업예정자의 졸업작품 혹은 과제작품, 국내외 청년 디자이너 디자인 아이디어 및 결과물이 그 대상이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청년 디자이너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디자이너와 기업을 매칭시키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디자인 분야 취업난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