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뉴스] 구직자 10명 중 4명 이상, 취업할 때 가장 눈여겨보는 포인트?
[취업뉴스] 구직자 10명 중 4명 이상, 취업할 때 가장 눈여겨보는 포인트?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5.1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42.3%, 채용공고 필수요건은 ‘채용 포지션 설명과 필요 역량 소개’ 
구직자들이 취업할 기업을 고를 때 모집 공고에서 가장 눈여겨보는 포인트는, ‘채용 포지션에 대한 설명과 필요 역량’ 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구직자들이 취업할 기업을 고를 때 모집 공고에서 가장 눈여겨보는 포인트는, ‘채용 포지션에 대한 설명과 필요 역량’ 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플랫폼 잡코리아가 구직자 253명을 대상으로 ‘채용공고에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장 눈여겨보는 필수 요건은 무엇인가’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구직자가 ‘채용 포지션에 대한 설명과 필요 역량 소개’라 답했다. 이는 복수선택 응답률 42.3%로 5명중 2명수준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탄력근무제나 재택근무, 거점 오피스 운영 등의 ‘근무형태(41.1%)’와 기업문화, 복리후생제도 등의 ‘기업정보(41.1%)’에 대한 내용이 채용 공고에 포함되면 좋겠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구직자들이 중요하게 보는 요인인 만큼 기업에서도 모집공고를 올릴 때 이 부분을 가장 어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담당자 148명에게 ‘채용전형을 진행하며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무엇인가’에 대해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모집공고에 채용 포지션과 직무 특징, 필요 역량을 설명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인사담당자가 34.5%(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는 ‘면접에서 노쇼가 발생하는 상황”이 어렵다는 인사담당자가 31.1%로 다음으로 많았다. 이어 ‘채용홍보’ 즉 기업의 채용을 알리는 일이 어렵다는 인사담당자도 28.4%로 많았고, ‘지원자가 너무 많거나 적을 때’를 꼽은 인사담당자도 28.4%로 많았다. 또 ‘지원 서류를 검토하는 일’이 어렵다는 응답자도 27.0%로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