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아이컨설팅-대행·콜센터 아웃소싱 전문업체 도약
비즈아이컨설팅-대행·콜센터 아웃소싱 전문업체 도약
  • 승인 2002.02.27 12: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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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8년 데이터링크의 부설 DB마케팅연구소로 업무를 시작하며 TM전
문업체로 도약한 비즈아이링크(사장 이용수)는 교육 파견 대행을 비
롯 홈쇼핑 컨설팅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콜센터 아웃소싱업체다.

비즈아이링크는 DB Marketing을 새로운 마케팅의 대안으로 추진하고
있을 정도로 자사 홈쇼핑 ‘위더스’를 통해 고객가치의 극대화를 이
루고 있으며, 각종제휴업무를 통해 얻어진 고객 DB를 CRM 관점에서 개
량화시켜 차별화를 했다.

-DB마케팅 통한 고객니즈 파악, 차별화
-교육, 컨설팅 등 내부 역량강화 서비스

이미 자체 위성채널 방송인 ‘대륙위성’을 ‘해피TV.com’로 변경하
면서 홈쇼핑 컨설팅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비즈아이링크는 풍부한 경험
과 전문성을 겸비한 리서치팀을 구성, 각종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DB마케팅 전문업체인 계열사 ‘데이타링크’와의 연계를 통해 올 한해
를 DB를 통한 내부역량 강화에서 외부로 사업방향을 전개하는 등 사업
다각화 원년의 해로 펼쳐나간다는 계산이다.

지난 2000년 9월 별도법인설립을 통해 비즈아이링크의 수문장을 맡은
이용수 사장은 “콜센터는 비용센터가 아니라 Profit center가 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선 DB마케팅을 통한 고객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체계화된 DB마케팅이 없이는 요원한 문제”라며 “활용이나 운영관리
는 각자의 회사의 규모에 맞게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




.

이미 데이타링크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스킬을 극대화하고
있는 비즈아이링크는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비즈
아카데미’를 발족, 텔레마케터 교육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히 텔레마케터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화되고 고급화 된 TM
교육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비즈아이링크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추어 우수 상
담원 확보는 물론 고객들로부터 걸려오는 문의전화 응대를 통해 고객
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상품 소개 등 텔레마케팅을 펼친다.

LG카드, 삼성화재, 동양생명, 현대해상, 동부화재, 하나로 통신 한국
통신 온세통신 등 기존 보험회사나 통신회사들의 콜센터 운영을 대신
하며 TM아웃소싱의 특화를 이끌어 내고 있는 비즈아이링크는 5백 여명
의 텔레마케터를 정식 직원으로 데리고 있다.

더욱이 일반 텔레마케팅 아웃소싱회사가 비정규직 인력을 활용하고 있
는 추세라면 이 회사는 모두 정규직 사원들로 구성돼 있다. 그만큼 회
사에 대한 애착심이나 책임감이 높을 수밖에 없다.

이들은 모두 교육만 3개월씩 받은 프로들로 구성돼 있다. 텔레마케터
양성을 위해 비즈아이링크라는 체계화된 프로 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만큼 전문화된 인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
다.

이용수 사장은 “올해는 외부업무 영역을 확대해 공기업 분야에도 진
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궁극적으로는 통합 콜센터
운영에 박차를 가해 비즈아이링크만의 독보적인 콜센터를 운영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윤동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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