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스 시스템을 개발, 2002년부터 상용화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육운 하역 해송 부문의 업무를 통합한 것으로 업무효율
을 배가시켜줌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줄수 있는 완벽
한 물류서비스를 실현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한진은 또 택배부문에서는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완성하고
PDA 및 PCS를 적용한 모바일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투자를 강화할 계
획이다.
(주)한진은 지난 4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개인고객, 바이어, 직원,
파너트, 주주 들이 각각 필요한 부분만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
록 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이 자신의 화물이 어디로 운송되고 있는지를 실시간
확인할 수있는 웹기반의 택배정보시스템인 "e-Hanex"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물론 이 시스템을 통해 택배예약도 가능하다.
이와함께 택배 육상운송 항만하역 연안해송 포장이사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견적의뢰가 가능한 원클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진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과거 단순한 수송중심의 서비스체제를 탈
피해 물류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전산시스템의 보완과 업그레이
드를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CRM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
이다.
한진은 궁극적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잇는 종합물류서비스를 제
공함은 물론 튼튼한 기업,주주가 만족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사회
에 공헌하는 기업이되겠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이를 위해 BEST1(Brand1, Employee1, Service1, Technology1)이란 캐
치프레이즈를 내걸고 21세기 물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
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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