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기업교육 아웃소싱 바람 이끌어
세인-기업교육 아웃소싱 바람 이끌어
  • 승인 2001.09.07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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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9년 설립 이후 직장인의 예절교육에서부터 고객접점, 직무능력
향상,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CS교육을 활발히 펼쳐온 세인(사장 김소
영)이 교육 전문 아웃소싱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뉴코아백화점 킴스클럽을 비롯해 인천백화점 강원랜드 애경산업 한성
골프장 등 여러 산업분야에 걸친 직원 서비스교육 및 이미지메이킹 교
육 외에도 단체급식사업, 이미지컨설팅, 방송국 분장실 아웃소싱, 강
사아웃소싱 등을 통한 CS교육 사업에 힘써온 세인의 강점은 무엇보다
도 맞춤교육에 있다.

교육을 요청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업태와 필요로 하는 교
육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살리기 위해 의뢰기업에 맞는 맞춤 아웃소싱교
육을 실시하면서 기업들의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기업들이 자기회사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통 얘기하기를 꺼리는 경우
가 많아 직접 손님으로 가장해 매장 구석구석을 돌며 모니터링 한 결
과를 분석해 자료를 토대로 담당부서와 협의하에 교육프로그램을 제작
하는 맞춤식교육이 특징이다.

기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한 팀 리더십 개발과정,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능력 개발과정, 중간관리자 능력향상과정, 프로비즈니스맨 과정, 프리
젠테이션 스킬과정, 조직활성화 과정, 고객만족 실천과정, 문제해결
미팅 스킬과정 등이 그것이다.

특히 강사 선정시 의뢰기업의 동종업계 출신으로, 해당업종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의 직업생리와 애로사항 등을 잘 알고 있는 강사 위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교육효과를 높이는 효과가 크다.

현재 50여명의 전문강사를 운용하고 있는 세인은 또한 맞춤교육을 통
한 현장 실무위주의 교육이 강점이다.

최근에는 인재파견, TM, 유통, 생산등 각 분야별 우수 아웃소싱기업
과 제휴를 통한 교육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는 아웃소싱 인력관리에 있어서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진데 따른 것
으로, 자체 교육시스템이 없는 인적자원 아웃소싱전문 기업과 제휴등
을 통한 아웃소싱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소영 사장은 “아웃소싱이 활성화되면서 해당산업에 종사하는 인력
도 급증하고 있지만 마땅한 교육체계가 갖춰지지 않아 기업들이 애를
먹고 있다”며 “이제 아웃소싱 공급업체들도 직원교육은 전문업체에
아웃소싱함으로써 교육성과를 높이고 고객사의 불만을 해소할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할때”라고 강조한다.
(02-548-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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