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에 핵심역량을 집중 최고 수준의 정보제공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고객지향의 가치창조 경영을 최우선으로 실천하는 한국인포서비스는 번
호안내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우선번호안내, 안내시간광고, 별
정통신사업, TM사업 등 신규사업의 발굴과 서비스 창출을 통해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GIS 활용한 TM전문회사 KTTM설립
-CS 마인드 향상 교육 정기적으로 실시
특히, 풍부한 인적자원과 70년 이상의 콜센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콜
센터 대행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02년말 KT A/S 고객센터분야 수주경쟁
에서 당당히 1위를 선정됨은 물론, 금년도 콜센터 운영실적 및 고객 만족
도 분야에서도 상위권의 실적을 지속 유지함으로써 변화를 주도하는 혁
신적인 콜센터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GIS를 활용한 텔레마케팅 전문 자회사인 KTTM을
설립하였으며, 115 콜센터를 수주 운영하는 등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고원상 사장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고객욕구의 다양화 등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이버 공간에서도 최고의 114서비스를 제
공하고 있다”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해 전화개인비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에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
다”고 말했다.
창립원년부터 모든 역량을 집중 신규사업 개발 및 사업추진을 통해 창립
1차년도 246억원의 매출에 순이익16억원을 달성했으며 2차년도에는 550
억원 매출액에 순이익25억원을 달성했다. 한편 올해에도 750억원 매출액
에 순이익46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며 2006년 114를 포함한 종합 생
활정보제공 분야에서 2,700억원 매출에 순이익 220억원의 우량기업으로
자리 매김 할 계획이다.
또한 인포서비스는 CS 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고도원외 2명의 외부강사를 초빙 상담원들의 고객
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114외 KT A/S 콜센터, 자회사인 TM전문업체 KTTM의 사내 CS전문 강
사를 비롯하여 100여명의 직원들을 초청하여 ‘고객감동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자기계발과 인간관계’, ‘고객의 심리를 어떻게 읽어야하나?’라
는 주제로 강의를 가졌다.
이러한 강의를 통해 직원들은 고객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마인
드를 가지고 현업으로 복귀할 수 있었다고 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CS마
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확대해 나아가 고객감동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
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