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 전문화, 차별화로 질높은 서비스 제공
스탭스 - 전문화, 차별화로 질높은 서비스 제공
  • 승인 2000.12.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부문 아웃소싱서비스 공급업체
-전문성, 서비스로 업계 초우량기업 지향


98년 10월 삼성전자에서 복리후생 총무 일반업무로 분사한 스텝스
(대표이사 박천웅)는 철저한 전문화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지원부문 인력파견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의 박천웅사장은 “대기업에서 갈고 닦은 선진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의 어떠한 Need에도 대응 할 수 있는 철저한 고객중심
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텝스는 현재 인력파견, 컨설팅, 급여·복리후생 및 회사운영에 관
한 수탁업무등을 중점사업으로 정하고 활발히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인력파견과 관련해서는 구인 인력에 대한 DB를 구축, 사용업체의 요
구에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또한 업무개선시 확인사항, 창의력 교육, 직무기본교육 및 직장예절
교육등 파견근로자를 철저히 교육, 단순업무수행이 아닌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컨설팅업과 관련해서는 회사내에 분사 경영컨설팅 연구소를 별도로 두
어 분사기획 및 회사운영의 툴을 개발해 주고 있다.

특히 이 회사 박천웅사장은 삼성전자 시절부터 분사경영 방안 수립
및 분사관련 경영 자문과 강의 활동등을 통해 분사전문가로 알려져 있
고 이 부문을 특화 시킬 계획이다.

초기에는 인사, 총무및 사무부문 컨설팅을 중점추진하고 차후에 업무
개선, 전산화 지원으로 생산성을 제고시킨다는 것이 스텝스의 전략이
다.

급여, 복리후생 및 회사 운영관련 서비스 사업부문은 삼성전자의 경
험을 바탕으로 이 부문의 각종 S/W제공, 회사시스템 구축지원등 회사
운영의 툴을 개발해 주는가 하면 구매, 사무환경 각종 행사 관련 정
보도 제공해주는 등 한차원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
다.

이를 위해 스텝스는 ‘철저한 고객중심의 업무처리’를 기본전략으
로 삼고 다양한 계획을 실천하고 있다.
먼저 서비스의 질을 한단계 높이기 위해 전직원 해당부문 자격증 하
나더갖기, 모든 업무의 메뉴얼화, 철저한 현장 중시 운영 및 ‘하나
더 서비스’를 전직원이 실천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 고객만족도 조사, 전직원 연봉제도입에 따른 성과중심
의 평가등으로 서비스업·전문업에 맞는 평가체제를 구축해 놓고 있
다.
또한 스텝스는 광주지사와 경기센터를 설립, 본사를 제외한 5개지사
(서울 수원 기흥 구미 광주) 및 1센터 조직망을 갖춘 아웃소싱 전문
업체로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보다 체계적인 인재파견 및 업무
대행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와함께 스텝스는 최근 들어 홍보강화, 컨설팅 활동 적극추진등 대
외 영업력을 강화키로 했다.

스텝스는 분사초기 환경변화에 대한 불안감이 직원들 사이에 상존해
있었으나 대외영업실적 향상, 성공한 분사기업이 될 수 있다는 자신
감, 사장의 끊임없는 회사비전제시 등으로 현재 안정감을 회복, 전직
원이 최고의 기업을 만들기 위해 뛰고 있다.

또한 지원부문 경쟁업체 중 가장 빠른 시간안에 분사에 성공한 기업으
로 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02-2273-21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