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K-금융전문 TM 컨설팅으로 차별화
TSK-금융전문 TM 컨설팅으로 차별화
  • 승인 2000.12.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8년 11월 설립된 TSK(Telemarketing & Call Center Solution
Korea, 대표 최종욱)는 무엇보다 금융전문 텔레마케팅 컨설팅 기업으
로 정평이 나있다.
TSK의 인력은 총 8명의 소수정예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비해
적은 인원이지만 TSK를 설립한 최종욱 대표를 비롯, 금융권 경력자 중
심으로 맨파워를 구성하고 있다.

금융권 경력자로 맨파워 구성
TSK의 최종욱 대표는 『금융산업 마케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
은 TSK가 보유한 최대 재산이자 전략』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향
후 금융분야 마케팅의 선도적 컨설팅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오퍼레이팅,
교육훈련 등 전반에 걸쳐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를 증명하듯이 TSK는 LG화재, 대한생명, LG텔레콤 등 굵직굵직한 프
로젝트를 성공리에 진행해왔다.
TSK의 레퍼런스 프로젝트인 LG화재는 텔레마케팅 센터 운영 및 교육
컨설팅, 다이렉트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TM 소프트웨어인 데이터
라인을 개발한 바 있다.
또한 대한생명의 경우는 데이타베이스 마케팅 전략 수립, TM센터 운영
전략 수립, 테스트 마케팅, 상담원 인력채용 및 교육훈련 등을 실시했
고, 그밖에도 LG텔레콤의 해외 콜센터 벤치마킹을 진행했었다.

금융전문 TM 센터 구축
현재 TSK는 교육·컨설팅 사업부, SI사업부, 기획조사부, 관리부로 구
성되어 있지만 오는 9월 오픈예정이 콜센터가 구축 완료되면 콜센터
사업부까지 총 5개의 사업부서로 탄탄한 조직구성을 갖추게 된다.
한창 구축 막바지 작업중인 TSK의 콜센터는 총 100석 규모로 CTI 시스
템을 갖춘 첨단 콜센터다.
이 콜센터가 특히 주목되는 점은 금융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금융
전문 콜센터로 은행, 보험, 투신 상품을 주로 다루게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은행부문은 외국계 은행과 제휴하여 카드 및 금융상품 위주로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보험부문은 생명보험 보장성 상품 위주의 아
웃바운드 영업 중심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향후에는 투자신탁 상품 등
을 취급하여 금융상품 종합 콜센터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TSK는 업계 최초로 방카슈랑스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최근 은행,
보험권을 중심으로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는 방카슈랑스는 은행 창구
를 통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TSK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모 생명보험사에 방카슈랑스 컨설팅을 전개했었다.
TSK만의 또다른 차별화 전략이 있다면 복합 TM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
다는 점이다. 보험산업 내에서 텔레마케팅을 통한 보험영업은 날로 늘
고 있는 추세다. 복합 TM은 말 그대로 기존의 설계사 중심의 직판영업
과 텔레마케팅 영업을 복합한 형태로 생산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판매채널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한편 TSK는 올들어 자체 교육과정을 Call Center University(일명
CCU)로 정비하고 양질의 텔레마케팅 교육·훈련을 위해 미국의 전문가
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교육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패러다임을 주도할 만한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으로 매년 100% 이상
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는 TSK의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텔레마케팅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