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채용전략-대한상의
중소기업채용전략-대한상의
  • 승인 2004.07.1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에 몰리고 있는 고급인력들에 비해 중소기업은 필요한 인력이 많은 데도 불구하고 지원자를 찾기 힘든 실정이다. 이러한 사회적인 현상에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질적인 중소기업채용전략 7가지를 발표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 8일 ‘중소기업 채용전략 7가지 포인트’ 보고서를 통해 "중소기업 대부분은 능력, 도전정신, 성실성 등 ‘슈퍼맨’을 원하지만 각사 사정에 꼭 필요한 능력을 가진 인력을 선발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중소기업의 임금 수준이 대기업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교육훈련, 다양한 경력개발, 업무재량권 등 비금전적인 보상을 통해 근로동기를유발할 수 있다"고 강조




조했다.

예를들면 한 중견 가전업체는 해외 연수 등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적극 지원, 이직률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상의는 설명했다. 또 중소기업의 81%는 인사ㆍ노무 전담 부서가 없는 실정이라며 인사 전문가를 보강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독특한 경력 개발에 유리함을 알려라, 자사 특성에 맞는 채용방법을 구축하라, 대기업으로 이직하지 않을만한 하급 인력을 채용하는‘역선택’을 피하라, 채용을 장기 경영ㆍ인력 계획과 연계해라 등도 제시했다.

특히 인사 노무 담당자의 채용을 통해 체계적인 인사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