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부럽지않은 중소기업 채용 잇따라
대기업 부럽지않은 중소기업 채용 잇따라
  • 승인 2005.03.2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부럽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최근 채용공고를 속속 내고 있다.

디지털 도어록 전문업체인 아이레보(www.irevo.com) 의 대졸 초임 연봉은 2800만원 수준이다. 웬만한 대기업보다 높 은 금액이다. 실제 한 취업포털이 최근 30대 그룹계열사들을 대 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졸 초임은 평균 2499만원이었다.

급여만 높은 것이 아니다. 이 회사는 사내 학원을 운영, 전 직원 에게 영어·중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대학 위탁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달에 한번씩 모든 임직원 이 참여하는 스키장·식사·영화·연극 등의 행사를 갖는다.

아이레보는 인사 및 마케팅, 영업 분야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수시채용하고 있다. 영업분야의 경우 건축공학 전공자를 우대한 다.

각종 이어폰과 디지털 카메라 모듈 등을 개발, 생산하는 크레신( www.cresyn.com)도 비슷한 사례다. 대졸초임 연봉은 2600만원 수 준이다. 크레신은 최근 2∼3년 사이 ‘도끼(AXE)’ 이어폰으로 지명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는 기업. 경영지원, 영업, 생산지원 ,디자인, 연구개발, 기술 등 전분야에 대한 공채를 진행하고 있 다. 접수마감은 29일까지다.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의 핵심 기술인 초저온보랭제 전문업체 인 화인텍(www.finetec.co.kr)의 대졸신입사원 초임연봉은 2400 만원 수준. 작년 2월부터 주5일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제 도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내달 1일까지 연구원, 품질 보증, 기술, 총무 및 법무, 경영기획, 재무, 구매 부문에서 일할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철강 유통 및 가공업체인 문배철강(www.moonbaesteel.co.kr)도 회계, 세무, 재무 및 IR 분야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 다. 접수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연봉은 2400만원 수준이다.

종합 지불결제 솔루션 업체인 케이에스넷(www.ksnet.co.kr)은 인 센티브제를 도입, 능력에 따른 보상체계를 갖추고 있다. 우수사 원에게는 해외여행의 특전도 있다. 연중 수시채용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조금만 정성을 들인다면 이같은 알짜배기 중소기업들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며 ‘알짜기업 찾는 방법 ’을 제시했다. 인크루트가 제시한 방법은 ▲기사 스크랩을 통한 유망업종 파악 ▲기업의 안정성 평가 ▲지원 기업의 홈페이지 방문 확인 ▲인맥 네트워크 활용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