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인하점은 2003년 7월 서울 방학점 이후 2년 만에 문을 연 점포로, 시장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만큼이나 새롭게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연면적 1만4,600평, 단층 매장 3,100평, 1,044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 규모가 엄청난 것도 시선을 끌지만 점포 옆에 1,500평의 녹지공원이 있어 길이 200m의 인라인스케이트 트랙, 축구경기나 영화 관람 및 각종 공연이 가능한 공연장 등이 설치된 ‘테마파크형 할인점’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녹지 공원은 까르푸가 조성해 인천 남구에 기부 체납한 것으로, 주민 밀착형 할인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지하 1층 3,100평의 까르푸 매장에는 3만5,000여가지의 상품이 망라됐고, 1층은 생활용품 의류 액세서리 등 패션쇼핑몰과 푸드코트 대형서점 패밀리레스토랑 클리닉 헤어숍 세탁소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까르푸는 12일 인하점 오픈에 이어 3월 인수한 대구 할인점 탑마트 2개 점의 간판을 6월 까르푸로 바꿔달며, 8월 전주점, 9~10월 화성점을 오픈한다. 연말이면 32개 점포로 늘어나는 것이다.
까르푸는 탑마트 인수 후 계약조건에도 없던 200명 직원에 대한 고용을 승계했고, 전주점은 예향의 도시에 걸맞게 건물과 인테리어에 한옥 분위기를 반영토록 했다. 올해 신규 출점과 보수에 약 2,700억원을 투자했으며, 매년 이 정도의 투자와 적극적인 인수합병으로 2008년 업계 3위(현재 4위)에 오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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