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채용비리 사건을 둘러싼 상반된 노-노 입장
현대차 채용비리 사건을 둘러싼 상반된 노-노 입장
  • 승인 2005.05.1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노조
최근 터진 현대차 노조의 채용 비리 사건을 놓고 정규 노조와 비정규노조의 입장이 상반되게 나타나고 있다.

현대차 노조는 일단, "검찰 수사를 주시하겠다"는 입장이고 비정규노조는 "비리에 연루되어 있는 정규직 노조 간부는 하루 빨리 양심선언을 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현대차 노조 채용비리 사건은 지난 10일 전·현직 노조 간부 3명이 채용비리 관련 긴급 체포되었고 또한 전임 10대 집행부(위원장 이헌구) 10여명과 현 11대 집행부(위원장 이상욱) 63명의 핵심 간부에 대해 검찰 이 대대적인 계좌추적을 실시하면서 채용비리가 광범위하게 드러나고 있다.

이에 대해 현대차 비정규노조는 지난 14일 성명을 통해 "비리에 일부 타락한 노조간부들이 연루됐다는 점은




결단코 용서될 수 없는 일"이라며 "비정규직 또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채용을 대가로 금품을 챙겼다는 사실을 보며 땅을 치며 통곡하고픈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정규 노조는 "정규노조가 앞장서서 비리 연루자들이 과거 부정행위를 조합원들과 일반 국민에게 관련 사실을 정확히 밝히고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 노조와 금속연맹, 민주노총은 당혹해 하면서"수사결과를 지켜보자"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차 노조는 지난 13일 위원장 담화문 형식을 통해 최근 채용비리 사건에 대한 노조의 입장을 밝히면서 "
채용비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자체만으로 충격적 사실"이라며 "검찰조사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