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컨설팅-일본 에스에스원, 일본 데이터컨설팅시장 공략공조
엔코아컨설팅-일본 에스에스원, 일본 데이터컨설팅시장 공략공조
  • 승인 2005.08.2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아키텍처 (Data Architecture, 이하 DA) 컨설팅 그룹 (주)엔코아컨설팅 (대표 이화식, 이하 엔코아)과 일본의 중견 SI 업체인 SS1(대표이사 김성진)가 공동으로 일본 데이터 컨설팅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 제휴를 체결했다.

일본 동경의 SS1 사옥에서 엔코아와 SS1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제휴 체결식을 통해 양사는 일본에서의 데이터 튜닝, 데이터 모델링 등 데이터 컨설팅 시장 공략을 위한 서비스 및 솔루션의 정보 공유와 기술 제공, 인력 공조 등을 공동 진행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엔코아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일본 사업을 위한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 인력 확보를 목표로 엔코아의 데이터베이스 노하우와 리소스를 SS1에 제공하여 향후 일본에서의 데이터 관련 서비스 시장 공략을 위해 공조할 예정이다.

일본의 기업 전산 시장은 현재 메인 프레임에서 오픈 시스템으로의 진화가 급속히 진행 중으로서 이에 따라 기업들의 데이터 튜닝,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모델링 등의 하이 엔드 데이터 컨설팅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r>엔코아는 최근 소니 계열사로서 인터넷 서비스와 더불어 소니 계열사 전산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소니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데이터 모델링 감리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일본내 데이터 컨설팅 시장을 본격 점화하고 있어 일본에서의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엔코아의 하이 엔드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원하는 일본 고객들이 급속하게 확대될 경우 일본어에 능하고 현지 문화에 잘 적응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인력 풀은 매우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이화식 사장은 “엔코아가 가진 하이 엔드 데이터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기술력은 이미 일본에서도 여러 고객 사이트의 프로젝트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며 “일본 IT 시장의 흐름과 맞물려 중장기 인력 풀의 확보는 매우 중요하며 일본 고객사로 부터 신뢰받고 있는 SS1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S1의 김성진 사장은 “데이터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지닌 회사로 평가 받는 엔코아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일본에서의 사업 안착을 위해 최고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