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식품, 월마트 입점으로 할인점 본격 진출
한성식품, 월마트 입점으로 할인점 본격 진출
  • 승인 2005.10.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산 납김치 파동으로 국내산 김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국내 중견 김치 업체가 세계 최대 유통점인 월마트의 한국 매장에 입점한다.

지난해 475억원의 매출로 김치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김치전문제조유통업체 (주)한성식품(대표 김순자, www.hskimchi.co.kr)은 6일, 월마트 전점에 할인점 최초로 선보이는 특허김치를 비롯하여 포기김치, 오이소박이, 돌산갓김치 등 '정드린 한성김치'를 입점, 국내 대형할인점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입점 기념으로 13일(목)까지 포기김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무료증정 행사 및 대형할인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허김치 전시회를 실시한다.

그동안 호텔, 단체 급식 등 B2B 부분에서 높은 매출고를 올렸던 한성식품의 이번 월마트 입점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국내산 김치의 우수성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판로 확대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세계 최대 유통점을 찾는 국내 외국인 고객에게 외국의 메인디쉬 못지 않은 국내산 김치 소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이며, 한성식품은 월마트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타 대형 할인점에도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한성식품은 입점하는 모든 월마트 지점에서 13일(목)까지 2.5kg들이 포기김치(가격13,800원)를 구입하면 동일한 제품을 하나 더 주는 '1+1 증정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월마트 일산점에서는 6일부터 3일간 미니롤보쌈김치,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미역김치 등 특허김치를 비롯하여 태극김치, 황제김치, 삼색김치, 국화김치 같은 퓨전김치를 선보인다.

특히 월마트 일산점 행사는 배추나 무 등 일반재료로 담은 반찬으로서의 김치와는 달리 백년초, 피망, 국화, 양배추 등 고운 빛깔이 돋보이는 재료로 만든 새콤달콤한 감칠맛의 고급김치를 할인점에서는 최초로 전시하여 중국산 김치가 따라올 수 없는 국내산 김치의 우수성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는 "월마트에서 만나보는 한성식품의 프리미엄 김치들은 중국산 납김치 파동으로 형성된 포장 김치 자체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을 일거에 씻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를 모색, 시간과 비용 부담으로 김치를 직접 담궈 먹지 못 하는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국내산 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