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최대 경제이슈, 실제경제성장률의 잠재성장률 회복 여부
내년 최대 경제이슈, 실제경제성장률의 잠재성장률 회복 여부
  • 승인 2005.12.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들이 생각하는 2006년도 최대 경제이슈는 실제성장률의 잠재성장률 성장여부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기업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내년도 10대 경제이슈'를 조사한 결과, 2006년 최대 경제이슈로 전체의 56.4%가 ‘실제성장률(2005년 약 3.8% 추정)의 잠재성장률(4.8% 추정) 회복 여부를 꼽았으며, 공동 2위로는 민간소비의 본격 회복 여부와 고유가 지속 여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실업 해소 여부, 노사관계 안정 여부 등 노동시장 안정이 중요 이슈로 지적됐고. 이외에도 부동산대책 성공과 부동산경기 연착륙 여부, 기업투자 본격화 여부, 저금리기조 유지 여부, 경기양극화 해소 여부, ‘북핵문제 해결 여부가 10대 경제이슈로 선정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은 내년에 고용안정과 소비회복이라는 2대요인이 경제를 견인하여 우리경제가 본격 회복될 지가 초미의 관심사인 것으로 보면서 특히 내년 경제가 올해보다 훨씬 희망적이라고 전망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내년도에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한 이슈에 대해 적절한 정책대응이 필요하며, 특히 정부가 성장에 초점을 맞추어 적극적인 경기회복 정책기조를 유지해 줄것을 요청하면서, 내년 경제정책이 소비, 투자 등 내수의 조속한 회복을 지원하는 데 최우선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