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종전 15부를 12부로 축소하고, 42팀을 32팀으로 축소 개편했다. 전체 조직은 종전 15부 4실 42팀 11지사에서 12부 4실 32팀 2센터 12지사로 개편된다.
고객응대업무는 하나의 부서로 통폐합했다. 유동화업무, 주택신용보증업무, 학자금대출업무 등 각 단위 업무별로 별도 운영되던 콜센터와 기존의 고객 만족팀을 통합한 고객센터를 설치키로 했다.
채권관리센터를 설치해 회수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구상권 관리업무의 집중화로 최대의 구상권회수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세분화됐던 팀단위의 조직을 대폭 축소해 팀원을 최대 12명까지 두는 대팀제 도입키로 했다.
전국 11개 지사는 인력과 기능을 보강하되, 업무량이 많은 서울지사에서 서울남부지사를 분리, 설치해 전국 12개 지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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