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비지니스, 광주·전남지역 아웃소싱 개척자로 정평
미래비지니스, 광주·전남지역 아웃소싱 개척자로 정평
  • 승인 2006.04.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아웃소싱 전문기업을 찾아서]

광주·전남지역 전문기업 - (주)미래비지니스

생산, 콜센터, 판매판촉, 인재파견 등 서비스

금호산업 고객센터 위탁경험, TM사업 박차

“광주지역에서도 아웃소싱이나 인재파견업을 활용한 인력관리는 이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만큼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광주지역 대표적인 아웃소싱업체인 미래비지니스(대표 주형탁, www.mrjob.net)는 체계적인 DB관리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지역내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업체다.

금호산업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하남전기, 광천종합터미널 등 대기업과 다양한 중소업체에 파견이나 아웃소싱을 통해 우수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주형탁 사장은 “현재 광주지역의 아웃소싱산업은 시장 진입단계로 기업들의 아웃소싱에 대한 관심이 매우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한다.

광주지역은 생산제조 아웃소싱과 콜센터를 비롯해 유통 판매판촉, 물류분야의 아웃소싱비즈니스가 서서히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하남공단내 삼성전자를 비롯한 중견업체들을 중심으로 생산제조분야 아웃소싱이 가장 활성화 돼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광주시가 중점사업으로 첨단산업단지에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광(光)산업 육성계획을 추진중이어서 아웃소싱산업도 더불어 중흥기를




를 맞고 있다.

이와함께 고용유발 효과가 큰 산업의 하나인 콜센터 유치사업에도 광주시가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텔레마케터 육성과 운영에 있어서도 아웃소싱산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미래비지니스는 지역특성에 맞는 관리시스템 구축과 고객사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인재채용에 있어서 기업이 가장 필요로하고 적합한 인재를 발굴해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주형탁 사장이 직접 하나하나 챙기기 때문에 인재관리에 철저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이회사는 홈페이지에서 인력수급, 구직자관리, 고객사관리, 사원인사관리, 급여관리, 4대보험관리, 퇴직관리, 연말정산관리, 각종 통계분석 등을 원클릭으로 처리, 지원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아웃소싱서비스에 효율성을 더하고 있다.

주사장은 “기존 파견업체와 달리 기업간의 폭넓은 업무제휴를 통해 파견·아웃소싱 사원의 소속감 결여, 미래에 대한 불안감, 잦은 이직문제 등을 최소화하는데 성과를 내고 있다”며 “향후 파견·아웃소싱산업의 확대와 성장을 통해 지역내 고용창출에 기여할것”이라고 밝혔다.

미래비지니스는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금호산업의 고객센터 아웃소싱 경험을 바탕으로 텔레마케터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관련 정보를 필요한 기업들에 제공하는등 고객센터 운영 아웃소싱 노하우를 착실히 높여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