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개발원, 리더십·커뮤니케이션 교육전문, CS부문까지 확대
미래인재개발원, 리더십·커뮤니케이션 교육전문, CS부문까지 확대
  • 승인 2006.04.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은 ‘재미·내용·감동’ 3박자가 중요

미래인재개발원(소장 최연 www.edu114.co.kr)은 기업의 인재육성과 시스템개선을 위해 뜻을 같이한 산업교육강사, 경영 컨설턴트, 교육진행스텝이 공동으로 출자한 기업교육 전문 종합컨설팅 회사이다.

현재, 리더십, 변화관리, 시간관리, 커뮤니케이션, 인간관계 부문에 걸친 교육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CS부문까지 영역을 넓혔다.

미래인재개발원은 강사파견 및 합숙교육 위주의 교육을 한다. 강사는 교수 및 현직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전문위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합숙교육은 회사가 요구 시 이루어지고 있다.

최연 소장은 “예전에는 합숙을 많이 했지만 현재는 교육의 주제가 세부적이면서도 다양하기 때문에 각 그룹에 맞는 교육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소장은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의 전문가이다. 최 소장은 “기업, 개인 등 인생의 변화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교육은 ‘재미’, ‘내용’, ‘감동’ 등의 3박자가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 소장은 “이러한 3박자에 맞춰 강의를 하고 평가를 해보니 높은 점수가 나왔고 직원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고 말한다.

산업교육 업계는 앞으로 많은 발전을 할 것이라고 최 소장은 전망한다. 하지만 최 소장은 “산업교육 전문분야가 아닌데 강의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 때문에 산업교육의 질이 저하되고 업계 전체가 침체될 수 있는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최 소장은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이러한 부분을 알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