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합격자 자기소개서 서비스’ 개시
사람인, ‘합격자 자기소개서 서비스’ 개시
  • 남창우
  • 승인 2006.10.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전형이 다양화, 전문화되면서 자기소개서 역시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다.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대기업 취업정보 사이트 에듀스와 제휴하여 ‘합격자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이유는 ‘합격’을 위해서다. 그렇기에 ‘자기소개서’의 가치는 ‘합격’했을 때 빛을 발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합격자 자기소개서 서비스’는 실제 그 기업에 합격한 자기소개서를 제공으로써 특정 기업을 지원하는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전문가의 코멘트, 기업의 특성에 맞는 분석까지 더해져 해당 기업 지원자들에게 설득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려운 지원자들에게 ‘합격자 자기소개서 서비스’는 기업의 채용 설명회와 관련 업계 종사자, 관련 언론 보도 자료 그리고 채용 전문가들이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에 맞는 작성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자료로 제시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자기소개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서비스는 가이드 북의 특징을 한눈에 살펴보는 ‘Description’, 누구나 알지만 실천이 어려운 작성 전 ‘사전 점검 사항’, 기업의 채용관련 내용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특색을 살리는 지원서 작성법을 알려주는 ‘기업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핵심사항 및 포함내용’ 등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가장 최신의 합격자 자기소개서 전문을 통해 배우는 ‘합격자 자기소개서 예시’, 합격자의 자기소개서의 부족한 부분까지 고쳐서 보여주는 ‘자기소개서 첨삭’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