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HL,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 제공
한국SHL,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 제공
  • 남창우
  • 승인 2006.11.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대상 서비스 제공, 우수성 인정받아

한국SHL(대표 양종철 www.shl korea.com)은 ‘일과 사람의 최적결합’을 자문하는 경영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한국SHL은 인적자원의 평가와 개발분야에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공하는 SHL그룹의 한국파트너로서 개인의 적성, 성격, 역량평가로 신규 인력의 채용 선발과 기존 인력의 평가 코칭 및 멘토링, 리더십 개발, 팀 조직 개발, 경력개발 등의 인적 개발 및 경력 관리를 기업에 대입해 기업의 성공적인 조직관리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특히, SHL그룹의 노하우와 검사 도구를 국내 기업 실정에 맞게 표준화해 제공하는 한국SHL은 국내 인사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국내외 헤드헌팅 회사에서도 한국SHL코리아에 고급 인력평가를 의뢰하고 있고, 외국의 대규모 글로벌 회사들이 한국법인 CEO 혹은 임원 선발 결정에서 SHL의 전문화된 평가 결과를 참고하고 있다.

이미 LG, 동부 등의 대기업 계열사들과 농협, 수자원공사 등의 기관 및 금융업계, 건설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 선진회사들에 제공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바 있다.

양종철 사장은 “과학적인 평가 없이는 효과적인 리더십 개발 및 자기계발이 어렵다”고 강조하며, “우리 기업들이 타당도나 신뢰도가 검증되지 않은 도구나 방법을 선택해 평가 오류로 인한 직원의 불신을 초래하고 인재 관리에 실패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 사장은 “표준화된 심리검사와 인터뷰,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핵심 역량별 강·약점을 파악한 후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향후, 한국SHL은 적성과 성격, 역량 평가에 근거한 개인별 경력개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력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별도 법인인 ‘엔커리어’를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