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텔리전스, 종합 HR아웃소싱전문기업 도약
휴먼인텔리전스, 종합 HR아웃소싱전문기업 도약
  • 남창우
  • 승인 2007.02.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한국 HR아웃소싱 리딩 컴퍼니] 휴먼인텔리전스 (유통·판매·판촉 부문)

휴먼인텔리전스(대표 박찬진 www.sta ffing.co.kr)는 ACI, MRE 등의 국내외 투자 자본으로 설립되어 선진 아웃소싱기법과 첨단경영으로 단시간 내의 급성장, 국내 아웃소싱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ISO 9001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과IS0 140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으로 효율성을 인정 받았고, 서비스 부문으로 2003 한국 아웃소싱 서비스 대상에서 인력관리부문 우수상, 지난해는 한국HR아웃소싱리딩컴퍼니 유통부문에 선정되었다.

최근 휴먼인텔리전스는 에이치아이파트너스와 비즈니스맨파워컨설팅과 함께 하이그룹으로 통합되었다. 현재 하이그룹은 각 분야별 체제를 정비하고 전문성을 특화하고 있다.

휴먼인텔리전스는 아웃소싱 전문, 에이치아이 파트너스는 외식업·푸드코트 아웃소싱 전문, HI 비즈니스맨파워컨설팅은 파견·헤드헌팅 전문으로 특화시켰다.

지난해는 특히 병원도급과 사무자동화, 호텔 외식사업부 등에 높은 성과를 나타냈으며 올해는 ‘1%의 가능성에 도전한다’는 사업전략으로 모든 가능성에 도전할 계획이다.

휴먼인텔리전스의 강점은 직원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인터뷰를 통한 기술 사항을 점검하고 교육과 인성 검사를 마친 후 인증서를 발부해 근무에 투입하고 투입 후에도 직무평가와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직업인으로 양성한다는 것이다.

또한 적시 인재 공급을 위해 직원 전용의 수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적인 운영을 펼치고 있다.




스트 면에서도 서비스 요금에 대한 적정성과 명확한 기준 및 간접비의 명확한 사용 계획서 등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 현장 담당제의 철저한 1:1 밀착 관리가 빛을 내고 있다.

여기에 파견·아웃소싱 스탭 대상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해 실무교육 뿐 아니라 전산,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성과관리, 경력관리 시스템으로 현장근로자들의 소속감과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대표이사 제언]

"일 할맛 나는 직장 지원"

박 찬 진 대표

최근에 휴먼인텔리전스를 알고 있는 많은 고객사들과 인사를 나누게 된다. 아웃소싱산업계에서는 서로 잘 알려져, 또한 알고 있지만, 고객사로부터 반가운 인사를 받는 것은 최근의 일인 것 같아 무척 감사하고 기쁜 일이다.

휴먼인텔리전스는 인력관련 아웃소싱의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이는 있겠지만 차별은 없는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다. 파견과 아웃소싱은 인력관리의 한 방안이다. 파견과 아웃소싱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업하기 좋고, 또한 근로자들도 맘껏 실력을 펼쳐 일할 맛 나는 직업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최근 파견법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올바른 방향 찾기에 편승해 휴먼인텔리전스는 고객사와 근로자를 위한 쌍방향 시스템을 안착해 왔다. 합법적이라는 바운더리에서 한발 더 앞서가 상호가 윈-윈하는 효과성을 갖추는 노력으로 완전도급화 현장의 비용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로 고객사로부터 기대 이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