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비즈시스템, 파견서비스, 사무도급으로 업그레이드
인터비즈시스템, 파견서비스, 사무도급으로 업그레이드
  • 강석균
  • 승인 2007.04.12 12: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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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직원이 ‘인사 컨설턴트’로 무장

국내 인재파견 산업의 발전과 궤적을 같이해온 인터비즈시스템(대표 우인성, www.interviz. co.kr)은 ‘사람을 제일의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 ‘항상 도전하는 기업’, ‘윤리와 상도덕을 지키는 투명한 기업’을 회사의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다. 이는 또한 창업주인 우인성 회장의 기업가 정신이기도 하다.

올해로 창업 18년을 맞이하는 인터비즈시스템은 인재파견은 물론, 고객서비스부문과 기업 사무지원 서비스부문의 오퍼레이팅 아웃소싱(Operating Outsourcin g)에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로 사무도급의 영역을 개척하여 ‘ISO 9001인증’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획득하였고, IT·헤드헌팅·E-biz·구인구직시스템 등의 다양한 서비스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업무지원부문 아웃소싱은 최근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서비스의 전문성, 연속성 및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안정성에 관심있는 기업들의 상담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현재 인터비즈시스템이 운영·관리하고 있는 업무지원부문 아웃소싱의 사례들을 간단히 열거하면, HR서비스센타(채용대행, 교육지원, 등을 포함한 인사부문 총괄 아웃소싱 지원), 업무지원센타(영업지원, 마케팅지원, 전산지원, 총무부문지원, 문서/제안서 지원 등), AP/AR Center (회계, 경리 업무 지원), CS Center(안내데스크,




객접견실 관리, 전시장운영, 항공사 라운지, Order Take 업무, 공공부문의 대주민 서비스센타, 각종 Help Desk 업무) 등을 들 수 있다.

인터비즈시스템은 성공적인 업무지원 아웃소싱 수행을 위해 도입부문에서 직무별 아웃소싱 체크리스트를 활용, 직무기술서, 직무별 프로세스 분석 등을 통한 업무 범위를 확정하고 업무매뉴얼, 운영관리지침서, 각종 리포트 등을 제공함으로써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시행하여 고객의 니즈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노력하며, 이를 토대로 한 SLA/SLM을 실지 계약에 반영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최근들어 비정규직 관련 법규의 제정에 따라 차별금지 조항, 기간제 근로자 사용, 파견법 개정 등에 관한 인사 정책의 재검토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인터비즈시스템의 모든 직원들은 전 고객사의 ‘인사 컨설턴트’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그 동안 쌓은 다년간의 숙련된 노하우를 거침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아웃소싱 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영업관리 프로그램 자체 개발, 직원교육 강화, 복리후생제도 확대 등을 통한 내부 역량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적자산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기 위하여 내부 스탭뿐만 아니라 현장 스탭에 대한 업계 최초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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