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한국콜센터서비스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2007 한국콜센터서비스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 개최
  • 김상준
  • 승인 2007.08.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한국콜센터서비스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 대회가 지난 7월 12일 전남대 용봉문화회관 4층에서 열렸다. 한국콜센터서비스학회와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130여명의 콜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창립총회와 2부 논문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1부 창립 총회에서는 초대 학회 임원진 선출이 있었다. 초대 학회장으로는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정기수 교수가 당선됐으며, 어바야코리아 김채곤 상무 외 6명의 부회장이 선출됐다.

2부에서는 ‘6시그마의 콜센터 적용사례’와 ‘콜센터 텔레마케터의 이직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변수와 리더십의 영향’,




‘콜센터 유치를 통한 고용창출정책의 사례분석’, ‘위대한 콜센터의 핵심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콜센터의 고객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등의 논문이 발표됐다.
한편, 이번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에서는 콜센터 경영자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브리지텍의 이상호 대표와 한국인포데이타의 박종수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의 준비위원장을 맡기도 했던 정기주 초대 학회장은 “국내 콜센터 서비스 산업은 이제 11조원 규모의 중견산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에 콜센터 서비스 부분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하나의 학문영역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