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컨택센터업계특집 인플러스-물류·유통업계 CRM 센터 구축·운영 노하우 보유
2007년컨택센터업계특집 인플러스-물류·유통업계 CRM 센터 구축·운영 노하우 보유
  • 김상준
  • 승인 2007.08.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구축과 실행, 컨설팅 등 고객관리 전문회사

인플러스(대표 홍기용 www. inplus.co.kr)는 고객의 가치창출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내 최고수준의 서비스 실현과 품질경영으로 고객 만족도의 지속적인 개선을 증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인플러스의 주요 전략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컨택센터 사업은 CRM 프로그램 구축과 실행, 컨설팅 등 고객관리로 전문회사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특히, 상담 중심의 컨택센터를 세일 및 마케팅, 고객 리서치 기능을 구현하는 MIC (Marketing Intelligence Center) 컨택센터로의 진화를 준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플러스의 강점은 물류, 유통업계 CRM 센터 구축 및 운영을 통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비즈니스 파트너 간의 연계 프로그램 기획 및 설계 ▲국내 최대 고객을 운영하는 콜센터 운영을 통한 CRM 컨설팅 및 분석, 운영 능력 보유 ▲다양한 업무 수행을 기반으로 지식과 열정을 겸비한 우수 인재의 양성 및 확보 ▲도시가스 콜센터와 물류 콜센터 등의 24시간 컨택센터 운영 능력 보유 ▲금융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한 금융 서비스 영역 확대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 기능강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들 수 있다.

인플러스는 이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CRM 사업기반 강화를 통한 운영 다변화를 실현했다.
올 하반기 보광 훼미리마트 고객센터 구축을 앞두고 있고 외국인 종합생활 문화센터에서 24시간 외국인 전문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융기관의 제휴를 통한 전략적 서비스 영역 확대와 CRM 기반의 세일즈, 마켓리서치 등의 업무를 대폭 보강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인·아웃바운드의 운영비율이 5:5로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했으며 신당동 컨택센터를 명동으로 이전했다.

또한 컨택센터사업을 통한 연계사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기업 온라인 에듀 사이트를 오픈하고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펜션사업과 컨택센터를 병행 운영함으로써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컨택센터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외부적으로는 보험 전문 TM 회사를 설립, TM에 대한 노하우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또한 단순 수주 영업 위주가 아닌 독창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제안영업이 강점이다. 지난해부터는 전략운영파트를 가동, 프로젝트에 대한 분석 툴(Tool)을 마련하고 고객사와 운영사가 가지고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조건 합의를 통한 맞춤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홍기용 사장은 “올 하반기에는 CRM 기반 컨택센터 운영 확장을 위한 지방 컨택센터 증설 및 구축을 계획하고 있고 자체 CRM 멤버십 프로그램인 OK 드림펜션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