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최신 중국경제법령집' 발간
대한상의, '최신 중국경제법령집' 발간
  • 나원재
  • 승인 2007.09.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중국한국상회와 공동으로 급변하는 중국 투자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중기업과 중국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에게 경영참고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2007 최신 중국경제법령집'을 발간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2007 최신 중국경제법령집'은 2003년판 초판 발행 이후 매년 제.개정된 법률을 추가.보완하여 왔으며, 그동안 44개 중국한국상회 지역상회를 통해 재중기업에 배포되어 왔다. 이번에 발간하는 법령집은 국내외 유일한 국문과 중문 대조가 가능한 종합본 형태로 중국의 WTO가입 이후 최근까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신규 법령을 포함, 현재 시행중인 법률을 총망라하고 있으며, 재중기업뿐 아니라 국내에서 중국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에게도 배포할 예정이다.

총 5편으로 나누어진 법령집은 1편 투자, 계약, 담보, 지적재산권, 청산, 파산 관련 법규, 2편 부동산, 건축, 교통, 환경보호 , 행정인허가 관련 법규, 3편 무역, 유통, 입찰, 중재, 소송 관련 법규, 4편 조세, 회계, 재무, 외환, 노무 관련 법규, 5편 금융·외환 관련 법규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상의와 중국한국상회는 한국, 중국에서 동시에 실비로 법령집을 배포하고 있으며, 구입문의는 대한상의 아주협력팀(02-6050-356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