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채용공고, 서류마감일 놓치지 말자!”
쏟아지는 채용공고, 서류마감일 놓치지 말자!”
  • 임은영
  • 승인 2007.10.0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부터 시작된 대기업 공채가 이번 달에도 이어지고 있다. 연일 쏟아지는 채용공고에 잠시만 방심해도 서류 마감일을 놓치기 십상이다. 기껏 이틀 밤을 새고 쓴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마감일을 확인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과 함께 10월 둘째 주에 서류전형이 마감되는 대표 기업들을 정리해 보자.

▶ 10월 10일 마감 기업

현대제철(www.hyundai-steel.com)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생산관리/생산지원, 연구개발, 영업/구매 등 11개 부문, 경력은 건설, 생산, 생산지원 등 5개 부문이다. 신입은 정규 대학 졸업이상 학력소지자(08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로 해당분야 전공자이어야 하며, 경력은 해당분야 3년 이상의 실무 또는 연구 유경험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연구 분야는 석, 박사 학위 소지자에 한한다.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석사학위 소지자, 철강업종 근무 경력자 및 대형 plant 건설 유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가스공사, 애경정밀화학도 10일에 서류전형을 마감한다.

▶ 10월 12일 마감 기업

금호아시아나그룹(www.kumhoasiana.co.kr)은 금호타이어, 금호고속, 금호건설, 대우건설 등 15개 계열사에서 하반기 그룹공채를 실시한다. 관련학과 기졸업자 및 08년 2월 졸업예정자로 TOEIC 성적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계열사별 필요자격 및 학위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현대카드/현대캐피탈, 한국얀센,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금융연수원, 인알파코리아(경력), 남양건설(경력), 한국전력기술의 서류 전형이 마감된다.

▶ 10월 13일 마감 기업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은 연구, 설계, 사업관리, 생산관리 4개 분야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08년 2월 취득 예정자 포함)로 전 학년 성적평균 3.0이상(석사 이상은 대학원 성적 3.5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역시 13일까지만 서류 접수를 받는다.

▶ 10월 14일 마감 기업

현대오일뱅크(www.oilbank.co.kr)는 엔지니어, 영업, 수급트레이딩, 경영지원/재무 4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석사, 학사 관련학과 07년 8월 학위 취득자(08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단, 영업분야는 전공제한 없음) 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접수는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외에도 동양생명보험, 시공테크, 녹십자, 글로비스가 서류 전형을 마감한다.

▶ 10월 15일 마감 기업

현대해상(www.hi.co.kr)은 영업기획/마케팅, 기업영업, 개인영업관리, 자동차손해사정 등 9개 부문에서 하반기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공제한은 없으며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08년 2월 졸업 예정자로 공인영어점수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보험관련자격증, 직무관련자격증을 소지한 자, 지방연고자로 해당 지역에서 근무 가능자는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 밖에 쌍용정보통신, 대원제약, 현진소재, 만도의 서류 전형도 15일까지이다.

▶ 10월 16일 마감 기업

하나금융그룹(www.hanafn.com)은 마케팅, 상품개발, 리스크관리 등 9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및 대학원졸업자(08년 졸업예정자 포함)로 전공제한은 없다. 관련 분야 2년 이상 경력자는 필기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단, 마케팅 부문은 제외된다. 지원은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하나투어, 애경도 16일에 서류 전형을 마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