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스파ㆍ부동산114, 온라인교육 업무제휴
에듀스파ㆍ부동산114, 온라인교육 업무제휴
  • 나원재
  • 승인 2007.10.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취업교육 및 자격증 분야 전문 기업 에듀스파(www.eduspa.com)와 국내 부동산정보제공업계에서 최상위업체 부동산114(www.r114.co.kr)는 지난 1일 온라인교육 업무제휴에 관한 조인식을 체결하고 교육분야에서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합의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에듀스파는 부동산 114로 부터 부동산 플래닝 전문과 과정 등 부동산 관련 교육 컨텐츠를 제공받는 한편, 기존의 공인중개사 자격증 사이트 분야 국내 1위인 랜드스파(www.landspa.com)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분야 온라인 동영상 교육 및 각 과정의 모의고사 컨텐츠 등을 부동산114에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동산114는 기존 자격 및 수험분야의 35년 전통 출판사인 박문각과 동영상 교육컨텐츠 제작 분야의 선두 업체인 에듀스파의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을 활용,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자사 회원들에게 양질의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1만4천개에 달하는 회원사를 가진 부동산114는 자사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정기 부동산 관련 교육과 '부동산 사이트 활용 실무교육' 등 기존에 매월 진행해오고 있는 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등을 온라인으로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듀스파 역시 부동산114에서 기존에 제공해오던 플래너 자격증 과정 등 오프라인 교육과정 운영 및 온라인 컨텐츠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부동산 관련 교육 컨텐츠 소스를 제공받고 부동산114의 폭넓은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 교육 서비스의 영업 마케팅 채널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에듀스파는 기존 랜드스파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교육으로 중개사 등 자격증 교육 분야를 부동산114에 노출하고 관련 컨텐츠의 공동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추후 교육사업 분야에서 전략적인 파트너 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양사는 실무자 협의 과정을 통해 향후 에듀스파에서 온오프라인 공인중개사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공인중개사 창업 시 부동산114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합격자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안도 현재 적극 검토중에 있다.

에듀스파 최원택 대표는 "이번 온라인교육 업무제휴를 통해 공인중개사를 포함한 부동산 관련 교육서비스 강화는 물론, 부동산114의 탄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교육서비스의 영업 및 마케팅을 차별화를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북미, 동남아 등 해외 사업 분야에서도 부동산 관련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 등 제휴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스파는 최근 논술전문기업 에림에듀를 비롯, 이러닝업계 선두주자인 크레듀, 삼성 SDS 등 자체 동영상 컨텐츠 제작 노하우의 잇점을 살려 전략적 B2B 제휴를 점차 확대해 나감으로써 교육사업 분야를 강화를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