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제2노조' 발족
KBS '제2노조' 발족
  • 류호성
  • 승인 2007.10.3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언론사 최초로 KBS에서 제2노조인 '공정방송노동조합'이 발족했다.

KBS 공정방송노동조합은 지난 30일 출범식으로 열고 무능한 경영진에게 책임을 물을 것을 강조했다.

윤명식 공동위원장은 출범사에서 "KBS의 진정한 주인인 국민이 바라는 공정방송을 실현해 KBS를 국민의 품으로 돌려줘야 한다"면서 "최우선 과제로 독립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도덕성을 회복해야 하며 무능한 경영진에게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공정방송 구현 ▲대규모 적자에 대한 경영진의 책임 추궁 ▲팀제 조직 개편으로 인한 부당 조치 원상 복구 ▲부당한 인사 재발 방지 ▲사장 선임 문제 개선 등을 결의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전여옥 한나라당 국회의원, 이주천 뉴라이트전국연합 공동대표, 이석연 시민과 함께하는 변호사들 공동대표, 배정근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부장급 이상 관리직 직원들로 구성된 KBS 공정방송노조는 정부투자기관 노조들이 주축인 한국노총 산하 공공노련에 가입할 예정이다. 윤 위원장은 현재 노조원 수가 50~60명가량 된다고 밝혔다.

KBS 공정방송노조는 2005년 노조설립 신고서를 제출했다가 노동부가 반려하자 행정소송을 제기, 1심과 2심에서 승소한 데 이어 지난 6월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해 노조설립 신고필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