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sTrust, 헬스케어 IT아웃소싱 틈새시장 공략
idsTrust, 헬스케어 IT아웃소싱 틈새시장 공략
  • 임은영
  • 승인 2007.11.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ITO서비스가 업종별로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변화하는 가운데 ITO 전문기업 아이디에스트러스트(www.idstrust.com 대표 현재환)가 헬스케어 ITO 분야를 집중 공략한다.

아이디에스트러스트는 바이오에이지(www.bio-age.co.kr 대표 김철영)에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시스템과 IT인프라 등에 대한 IT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디에스트러스트는 그 동안 대웅제약, 이지메디컴 등 헬스케어전문 IT아웃소싱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에이지의 솔루션 운영과 개선, IT인프라 관리 등 최적의 IT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서버 관리, 고객, 검사데이터 관리 및 백업서비스, 실시간 서비스 등의 인프라도 제공하게 된다.

바이오에이지는 현재 전국 47개 병원에 생체나이측정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며, 생체나이측정시스템은 개인의 건강상태와 노화 정도를 데이터화해




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에이지는 이번 IT아웃소싱을 통해 병원 내 타 서비스와 연계는 물론 축적된 데이터의 통계적 활용과 지속적인 검진자 관리 등 서비스 활용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병원과의 연동체계가 개선돼 서비스 편의성 증진은 물론 헬스케어 분야에서 차별화한 비즈니스 확장기회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철영 바이오에이지 대표는 “이번 IT부문 아웃소싱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생체나이측정시스템 서비스의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찬영 아이디에스트러스트 헬스케어본부 선임연구원은 “최적의 헬스케어 전문ITO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기업이 핵심역량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창출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