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네트웍스 IP기반 콜센터 구축 수주
KT네트웍스 IP기반 콜센터 구축 수주
  • 김상준
  • 승인 2007.12.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메디병원 ‘최첨단 병원’실현 위한 교두보 확보
KT네트웍스가 미즈메디병원 All IP 기반의 IP컨텍센터(IPCC) 구축에 대한 아웃소싱을 수주했다.

KT네트웍스는 제네시스 미들웨어를 활용해 최첨단 컨텍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All IP 기반 IP컨텍센터 구축은 기존 PSTN 교환기(PBX)를 이용한 콜센터에 비해 정확한 콜 통계, 리포팅, 모니터링, 이동성 등 확장성과 다양한 부가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과 고객 응대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즈메디병원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무선통합(FMCS: Fixed-Mobile Convergence) 환경구축과 함께 통합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의 진화기반 확보에 국내 중견병원 최초로 나선다는 측면에서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혁신사례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즈메디병원은 IPCC 구축과 함께 전사적으로 IPT(IP Telephony) 구축을 계획하고 있으며, 기업용 WiBro 서비스인 U-Hospital로의 확장에 대해 KT네트웍스로부터 컨설팅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어서, ‘최첨단 병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미즈메디병원은 디지털 의료 체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미 2003년 7월 국내 병원 최초로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EMR(전자챠트) 을 연동한 OCS(자동처방시스템) 구축하여 병원 경영 관리의 합리성과 투명성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렸었으며, 2004년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