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세계 아웃소싱시장, 2008년 8.1%성장
IT 세계 아웃소싱시장, 2008년 8.1%성장
  • 임은영
  • 승인 2008.01.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조한 성장세 지속...인도계 기업 세력 강화
미 조사회사 Gartner는 1월 8일, 세계의 IT 아웃소싱(outsourcing) 시장은 견조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고 2008년의 성장률은8.1%이라라는 예측을 발표했다.

다만 아웃소싱(outsourcing) 계약을 실시하는 조직의 조달 부문이 견고하더라도, IT아웃소싱(outsourcing) 전략이나 관리 구조는 미숙하고 통일성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라고 Gartner는 지적했다.

아웃소싱(outsourcing)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관리나 신뢰 관계의 결여가 원인으로, 계약 그 자체가 실패해 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또 아웃소싱(outsourcing) 시장의 성장은 견조하지만, 공식적으로 발표되고 있는 IT아웃소싱(outsourcing)(ITO)(와)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




싱(outsourcing)(BPO) 계약의 금액은, 2007년에 50%나 감소했다.

그 이유의 하나는 시장이 성숙해져 아웃소싱(outsourcing) 그 자체가 드물지 않아, 계약마다 공표되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Gartner(은)는 분석한다.

기업의 아웃소싱(outsourcing)은 증가하고 있지만, 보다 소규모 계약을 복수 기업과 체결하는 케이스가 증가해 보도되는 것이 적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비용 삭감을 목적으로 해외에 제휴처를 요구하는 경향은 강하다.
그러나 한편, 스스로의 비즈니스 요구를 보다 확실히 채우는 상대를 요구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

2007년 유럽에서는 인도계 기업이 세력을 늘렸고 연율 약60%, 미국에서는 약40%로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