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노동청,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 개최
부산지방노동청,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 개최
  • 나원재
  • 승인 2008.03.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노동청(청장 조주현)은 12일(수) 14:00∼16:30 부산 연제구 소재 부산고용지원센터에서 부산지역 중소기업 노무관리 책임자 60여명을 상대로 인사노무 관리 등에 필요한 노동관계법과 기업지원제도와 세무, 중소기업 지원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동관계법, 기업지원제도 설명회가 끝난 뒤 임금, 노무관리 운영요령 및 고용관련 지원금 등에 대한 질의응답 외에도 컨설팅실에 마련된 6개 부스에서 인사노무 관련 업무 등에 대해 1:1 개별 상담·컨설팅도 실시했다.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은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방문컨설팅과 공공 장소에서 여러 기업을 모아 설명회 및 상담을 병행하는 집합컨설팅으로 운영된다.

그동안 컨설팅 참여 기업으로부터 "모르던 지원금을 받아 고맙다", "주 40시간제를 제대로 추진하게 됐다", "인사ㆍ노무 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 등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 오고 있다.

노동관계법이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은 앞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오후) 에 노동청을 포함하여 국세청, 신용회복위원회 등이 참여하는 '노동행정 종합컨설팅의 날' 행사(장소: 부산고용지원센터)에 참석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기업방문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전화(051-850-6380)나 팩스( 051-851-741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