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터는 '롯데'를 좋아해~!
텔레마케터는 '롯데'를 좋아해~!
  • 김상준
  • 승인 2008.05.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유통·미디어·통신 등 4개 분야 조사

텔레마케터 전문 취업사이트 '텔잡(대표 양승용 www.teljob.co.kr)'이 업종별 텔레마케터들이 선호하는 TMR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금융, 유통, 미디어, 통신 4개 분야로 지난 4월 한 달 동안 사이트에 접속한 텔레마케터 취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인기도를 측정했다.

4월의 동향은 전체 금융업계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보험업계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롯데손해보험이 출범하고, 롯데카드와 롯데홈쇼핑도 각 제휴마케팅을 통한 영업부분이 활발해 지면서 각 채용정보 사이트와 아웃소싱업체에서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롯데그룹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금융·보험부문에서 텔레마케터들의 관심은 단연 롯데손해보험과 롯데카드이다. 이중에서도 출범한지 얼마안 된 롯데손해보험 보다는 그동안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더욱




욱 확장을 꾀하고 있는 롯데카드 쪽으로 구직자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전체적인 관심도에서 카드사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채용활동도 꾸준한 가운데 롯데카드가 1위를 기록하고 신한카드와 삼성카드가 그 뒤를 이었다. 신한카드는 구LG와의 합병으로 카드계의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나, 이번에 롯데카드에 밀려 2위를 기록했다.

유통·판매 분야에서도 쟁쟁한 기업들을 뒤로하고 롯데홈쇼핑이 관심도 1위를 기록하면서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1년 남짓한 짧은 기간에 적극적인 마케팅과 영업활동으로 기업인지도와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유통분야의 한 축으로 급성장했다.

마일리지 사용의 대표주자인 OK캐쉬백은 꾸준한 TM구인활동으로 인해 2위를 차지하였고, 옥션의 채용현황은 다소 주춤한 상태이지만, 정보유출 등의 이슈로 관심을 모아 3위를 기록했다.
문의: 02-568-56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