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폼, 엑셀자동화 서식 전용 서비스 개시
비즈폼, 엑셀자동화 서식 전용 서비스 개시
  • 남창우
  • 승인 2008.05.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와 학교를 비롯한 기업단체부터 일반가정에까지 엑셀서식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요즘 다양한 문서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갖가지 문서서식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엑셀 전문서적을 펴내고, 다양하고 세분화된 문서양식으로 많은 회원을 보유한 비즈폼(www.bizforms.co.kr)은 최근 엑셀자동화 서식 전용 서비스를 추가했다.

엑셀자동화 서식은 엑셀로 작성된 문서에서 나타내고자 하는 값이나 데이터를 함수 또는 매크로를 이용하여 검색뿐만 아니라 수정, 삭제 등 종합적인 관리로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증가시키고자 만들어진 서식이다.

서식의 종류가 세무회계, 인사, 일반 서식, 총무관리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회사 관련분야의 필요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엑셀자동화 달력을 통한 일정관리, 기존의 가계부 프로그램의 기능을 능가하는 가계부, 학교에서의 학생들 성적표 관리, 기업의 사원 인사관리와 매입매출 평가 및 월별 결산 보고, 프로젝트 관리 등 사회 곳곳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문서의 엑셀자동화를 통해 문서자동화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자동화 문서서식에는 사용설명 시트, 입력양식 시트와 데이터가 실제 출력될 때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출력폼 시트가 첨부되어 있어 업무절차의 간소화를 꾀한다.

또한 초보사용자를 위해 엑셀강좌코너와 비즈스터디 강의를 개설, 엑셀의 기초에서부터 데이터 활용까지의 사용요령을 쉽게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 사회 각 분야의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원 K씨는 “비즈니스 문서를 작성할 때는 회사마다 주로 사용하는 문장형식이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 문서는 처음 접할 때만 어렵지 그 패턴은 일정하다. 그때그때의 업무에 따라 새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정형화된 형식에 따라 전하고자 하는 요점을 정확하면서도 빠른 시간 내에 보고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엑셀자동화 서식을 활용한 뒤로는 문서작성의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