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궁금증, ‘스펙 Q&A’에 물어보자”
“취업 궁금증, ‘스펙 Q&A’에 물어보자”
  • 남창우
  • 승인 2008.06.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이 있다. 특히,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 나와 다른 구직자의 스펙을 파악하고 구직 계획을 세운다면 취업을 준비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스펙을 평가 받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구직자들의 스펙 평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00대기업 스펙 Q&A’를 운영하고 있다.

‘1000대기업 스펙 Q&A’는 본인이 목표로 하는 기업과 현재 스펙, 고민 중인 내용을 게시판에 작성하면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취업선배, 인사담당자 등 다양한 사람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사람인 관계자는 “오프라인상에서는 쉽게 말하지 못했던 취업 고민을 온라인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여 사람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구직자들이 객관적으로 본인의 스펙 수준을 점검해 볼 수 있고, 경쟁자들의 준비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사람인 김홍식 본부장은 “스스로 스펙을 평가하기는 쉽지가 않다. 따라서 스펙 Q&A 서비스를 통해 현재 자신의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수시로 취업전략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