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콜센터, 행정기관 최초로 품질인증 획득
관세청 콜센터, 행정기관 최초로 품질인증 획득
  • 김상준
  • 승인 2008.06.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중앙/지방 행정기관 콜센터 가운데 최초의 인증 획득

관세청(청장: 허용석)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경영혁신 선도기관이자 서비스품질 평가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社로부터 34개 중앙/지방 행정기관 콜센터 가운데 최초로 Korea Best Service 품질인증을 6.9일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관세청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하여, KMAC가 서비스품질 평가를 개시한 2001년 이후 인증을 획득한 콜센터는 민간기업 7곳에 불과하다고 하면서, 이는 World Best를 지향하는 관세청이 일관되게 견지해 온 행정수요자 중심의 Business Friendly 및 傾聽의 자세, 그리고 눈 내리는 소리를 듣는 심정으로 고객의 애로를 청취하는 聽雪의 서비스철학에 입각한 적극적 국민애로 해소노력에 대한 전문기관의 긍정적 평가와 격려로 본다고 말했다.

국민에 대한 관세행정상 애로의 신속하고 친절·정확한 해소를 위해 2003.1월 콜센터를 개소한 이래, 관세청은 최고 수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동안, 고객관계관리(CRM) 및 고객목소리관리(VoC)시스템 개발, 최신 전화교환시스템(CTI) 도입, 민간의 친절·신속성 도입을 위한 민간위탁제도 시행('07.6),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시행 등 여러 조치를 취해 왔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아울러, 금번 인증획득이 타 행정기관의 분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중앙 및 지방 행정기관 콜센터의 전반적인 서비스품질관리 노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하였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콜센터를 우리경제의 글로벌화에 발맞추어 외국어 상담, 교역상대국 통관정보 제공 등을 통해 World Best 수준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