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공무원 시험 정보 서비스 오픈
사람인, 공무원 시험 정보 서비스 오픈
  • 남창우
  • 승인 2008.08.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불안이 심해지는 가운데 비교적 안정적인 공무원의 인기가 여전히 높다. 앞으로 공무원 채용을 줄일 것이라 전망 속에서도, 한 지방의 공무원 시험 경쟁률은 100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해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를 더 빠르게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공시족(공무원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해 ‘공무원 시험 A-Z’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공무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면접 족보’, ‘시험 기출문제’, ‘합격전략’, ‘공무원 뉴스’ 등 8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다.

면접 족보는 ‘9급 공무원 면접, 자주 나오는 질문 120개’, ‘공무원 면접 영어’, ‘시험과목별로 물어보는 질문들’ 등 면접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채워져 있다.

합격 후기는 실제로 합격한 사람들의 시험 준비 방법, 슬럼프 극복방법 등 생생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세무직, 보건직 등 직류별로도 참고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시험 기출문제에서는 2006년부터 2008년까지 기출문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효율적으로 시험 준비를 하는데 유용하다.

이외에도 공무원 뉴스, 기타자료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

사람인 김홍식 본부장은 “공무원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만큼 무작정 열심히 공부하기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라며 “이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들은 수많은 정보 속에서 공무원 시험에 꼭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