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68% 표정과 행동이 면접을 좌우한다"
"구직자 68% 표정과 행동이 면접을 좌우한다"
  • 곽승현
  • 승인 2008.10.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잡 구직자 350명 대상 조사 '밝은표정' 1위

구직자들은 면접에서의 합격여부가 밝은 표정과 바른 태도에서 좌우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텔레마케터 전문 취업사이트 텔잡(대표 양승용 www.teljob.co.kr)이 구직자 3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면접시 '밝은표정'이 1위로 조사됐다.

"면접시 호감가는 이미지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조사에서 37%가 '밝은표정과 자신감있는 모습'을 택했다. 2위는 31%의 '바른태도와 행동'으로 나타났다.

3위는 24%의 TM직의 특성상 면접시 간단히 테스트 하는 '정확한 발음과 목소리톤'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당당한 눈빛' 과 '외모(동안, 화장 등)', '옷 차림새'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구직자들간의 조건이 비슷해지면서 면접의 비중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구직자들은 첫 대면에서의 표정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또한 전화상담으로 본업으로 하는 TM직의 특성상 목소리에 관한 관심도 매우 컸다.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TM채용시장에서도 대형보험사와 통신·카드사 등 굵직한 채용정보가 잇따르고 있다.

교보AXA자동차보험은 AXA LSR 11기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인바운드 및 1차 동의 전환콜에 대하여 교보AXA손해보험 상품을 상담하는 내용으로 기존의 아웃바운드 보다는 조금 수월한 TM을 진행할 수 있다. 교보AXA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롯데카드도 해피콜 상담원과 고객상담실 인바운드 사원모집을 대대적으로 하고 있다. 기본 주 5일 근무에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지고 체계적인 승급제도 및 승진기회를 부여해 사원들의 사기를 높여주고 있다. 텔잡 채용공고를 통해 이메일 입사지원 하면 바로 응시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도 채용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 광주 부산등 각 센터별로 상담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각 부문 채용이 풍성하다. 지원자는 브로드밴드CS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이밖에 온세텔레콤, 지역케이블, 삼성카드, 금호생명 등 다양한 업·직종에서 상담원 채용이 줄을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