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8일부터 시작
서울시,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 8일부터 시작
  • 이효상
  • 승인 2009.05.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경기침체로 인한 최악의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채용경쟁력 향상과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의 현장채용설명회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를 올해부터 새롭게 전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는 전망있는 중소기업들이 대기업 못지 않은 양질의 일자리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서울시가 직접 나서 대학별로 찾아가는 맞춤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5월 8일(금) 세종대학교를 시작으로 상명대학교, 서울여대, 동덕 여대 등 서울시내 대학(전문대포함)과 전문계고교 및 직업훈련기관을 순회하며 개최 예정인 금번 투어는 IT산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 업종별 우수 중소기업이 다수 참여하며, 청년 미취업자 약 1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는 중소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전문컨설턴트(㈜스카우트)가 전반적인 기업소개 및 모집요강, 분야별 취업정보에 관한 취업 특강을 진행하며 기업별 모집요강과 구직자의 이력사항을 종합해 구인·구직자간 최적의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매칭상담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구직자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이력서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등의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예정이다.

금번에 진행되는 상반기「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는 다양한 장소로 직접 찾아가 우수한 중소기업을 구직자들에게 알림은 물론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다수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1회성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사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투어대상 기업을 각 학교별로 특성화하고 전문 육성하는 교과목과 관련된 업/직종 기업을 그룹화해 실질적인 취업과 연결되도록 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시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 리크루트 투어는 그동안 중소기업들이 제한된 인력과 비용문제로 진행하지 못했던 중소기업 채용설명회를 계획적으로 개최하여 구직자들에게는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기회를 주고, 기업들은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는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job.seoul.go.kr)와 온라인사이트(http://seouljobtour.scout.co.kr) 및 각 참여학교 취업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