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더불어 사는 기업 효성ITX
세상과 더불어 사는 기업 효성ITX
  • 김상준
  • 승인 2009.07.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무료교육통한 상담사 재취업 기회 확대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효성ITX는 자체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효성ITX 교육사업팀에서는 일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콜센터에서 상담업무를 할 수 있도록 효성ITX 대교육장에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고 상담사로서 재취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과 자신감과 긍정마인드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상담사의 역할과 자질교육 ▲콜센터의 상담업무에 관하여 간략한 소개 ▲ 감정노동자로서 긍정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긍정마인드를 갖기 위한 방법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마인드 강화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효성ITX에서는 장애인 채용이 점점 늘어나면서 교육이수자에 대해서는 입사지원의 기회도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효성ITX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다양한 분야의 노하우와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들로 컨택센터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향상, 공공기관의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중요성 인지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환경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컨택센터내에서도 고객응대 서비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

고객서비스 개선활동으로 더욱 유연한 사고로 고객에 대한 가치를 제고해나가기 위해서는 전문상담사로서 CS마인드를 갖추고, 해당 업무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스킬, 긍정마인드를 갖추어야 한다. 또한 해당업무에 대한 업무지식 습득은 필수요소로 자신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교육에 참가한 김미숙 교육생은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해 컨택센터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교육시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고 처음 오는 자리라 부담이 됐는데 친절하게 강의해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린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