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고용지원서비스 활성화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고용지원서비스 활성화
  • 최정아
  • 승인 2010.05.2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5월 17일과 19일 경기·부산센터 회의실에서 수원·부산지역 노·사·민·정 대표들와 함께 고용 주체간 협업을 통한 고용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경기센터에서 열린 회의에서 김정태 소장은 “프랑스의 Central Job Center 처럼 구인등록을 일원화하여 관리하는 사례를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며 “각급 지자체 및 고용관련 유관기관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동부 고용지원센터의 역할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원고용지원센터 오세환 취업지원과장은 “실직에 의한 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안정을 지원하는 센터의 전직지원 커리어컨설팅을 특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부산센터에서 열린 회의에서 부산인적자원개발원 김종한 교수는 “고용지원센터가 허브 역할을 수행하려면 구직자들을 각 고용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해주는 전문적인 안내서비스 매커니즘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한국노총 부산지부 문창수 사무국장은 “고용서비스에 눈을 뜨고 비정규직과 퇴직 조합원에 대한 애프터서비스를 해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회의에서 수원·부산지역 노·사·민·정 대표들은 고용서비스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앞으로 근로자들과 기업에게 좀 더 실질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