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취업컨설팅 전문 박람회 개최
국내 최초 취업컨설팅 전문 박람회 개최
  • 최정아
  • 승인 2010.05.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직종별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의 취업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컨설팅 전문 박람회가 국내 최초로 열린다.


노동부 주최, 서울고용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2010 취업컨설팅 박람회’가 오는 6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간 청계천 2가 서울지방노동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업컨설팅 박람회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지원에 대한 컨설팅을 주내용으로 하는 ‘취업컨설팅관’과 기타 ‘취업지원관’, ‘취업이벤트관’, ‘부대컨설팅관’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약 60명의 전문직 컨설턴트에게 1:1로 입사지원서 및 면접, 직종별 진로 등 취업에 관한 심층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취업지원관’에는 취업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부여하는 취업 우체통, 취업 경쟁력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입사지원서 컨테스트, 모의면접 컨테스트가 진행된다.


‘취업이벤트관’에서는 입사지원서에 필수인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와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이미지 커리커쳐 등이 진행되며, ‘부대컨설팅관’은 면접복장컨설팅, 영어/일어 입사지원서 컨설팅관, 시간관리/신용관리 컨설팅관 등 실질적인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번 취업컨설팅박람회를 통하여 1:1 컨설팅을 받기 희망하는 구직자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박람회(www.jobconsultingfair.com) 홈페이지를 통하여 노동부가 운영하는 e-채용마당에서 사전 신청하여야 하며 6월 13일(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있어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빠른 접수가 필요하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구직자는 일부 현장 취업컨설팅관과 다양한 취업지원 관련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취업컨설팅 박람회(www.jobconsultingfair.com)가 5월 17일(월)부터 운영되어 모의면접 컨테스트 참여자 사전 모집 등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본 행사 종료 후 2개월 동안 각 컨설턴트(60명)별 참여구직자(1,000여명)를 대상으로 온라인 사이버 멘토를 통한 사이버 컨설팅과 일반구직자 대상 이력서 컨설팅이 8월15일(일)까지 운영된다.


‘2010 취업컨설팅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취업 컨설팅 박람회 홈페이지나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