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 최초 취업 어플리케이션 출시
경기도, 전국 최초 취업 어플리케이션 출시
  • 곽승현
  • 승인 2010.06.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최근 전국 최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 채용정보 검색은 물론, 온라인 입사지원까지 가능한 ‘경기일자리센터 취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일자리센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경기일자리센터 사이트에 현재 등록되어 있는 모든 채용공고를 아이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경기일자리센터 취업 어플은 기존에 출시된 어플이 글자가 작아 활용도가 떨어지는 점, 커뮤니티 기능 부재 등의 단점을 개선하여 중장년 구직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기일자리센터 트위터(@ggjob)를 어플과 바로 연동하여 실시간 취업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도 선정 우수 기업의 채용소식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채용정보, 원하는 조건을 미리 설정해두면 해당 채용공고만 열람할 수 있는 맞춤채용정보, 기업별 주요사업내용 및 연혁 등을 소개하는 기업정보 보기, 채용 중인 기업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주는 약도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일자리센터 강승도 센터장은 “아이폰 등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거리에서 이동 중에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입사지원까지 가능하며, 현재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로만 이용할 수 있으나 조만간 안드로이드폰이나 옴니아폰과 같은 다른 스마트폰용 어플도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경기일자리센터의 취업정보 어플 외에도 경기도 버스정보, 여행정보 교통정보, 도서관 정보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