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그린텔
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그린텔
  • 김상준
  • 승인 2010.07.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곧 경쟁력’ 상담사 육성 역량강화

장기간 파트너십 유지 고객사 경영성과 기여

그린텔(대표 김석중)은 1998년 대전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고객센터 아웃소싱산업의 리더로서 올해로 12년째 고객센터 위탁운영에 전념해온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설립부터 현재까지 고객센터 위탁운영에만 집중해온 그린텔의 핵심역량은 크게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첫째 고객센터 운영 역량이다. 그린텔은 KT,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카드, 대한통운 등 국내 주요 산업별 대표 기업의 12개 고객센터를 공개경쟁을 통해 위탁 운영하여 단 한건의 계약해지 없이 계약 이래 장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고객사 경영성과에 기여하고 있다.

2009년 10월에는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콜센터 서비스 KS인증을 획득하여 고객센터의 표준적 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10여 년간에 걸친 전문화된 고객센터 위탁운영 사업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 2월,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를 집대성한 ‘콜센터 운영백서’를 발간했다. 이번 활용사례 책자는 기존 컨택센터는 물론 신규 컨택센터운영자로 하여금 센터의 운영성과를 올리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둘째 상담사 육성과 역량강화를 들 수 있다. 그린텔은 획일적인 교육제도가 아닌 직무별, 단계별, 계층별 맞춤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CS 전문가 육성을 위해 그린CS컨설팅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6년에는 고객센터 상담사 육성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한 2007년부터 컨택센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수행해오면서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셋째 조직관리 역량화에 주력하고 있다. 그린텔은 ‘사람이 곧 경쟁력이다’라는 기업정신과 함께 ‘열린경영, 투명경영, 성과경영, 육성 경영’이라는 4대 경영방침을 통해 고객의 경영성과 향상과 고객센터 운영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더불어 재미있는 일터 만들기, 교육을 통한 CS전문가 양성, 완벽한 지원시스템 구축을 통한 업계 최고의 역량을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다. 고객센터 중심의 운영체계와 본사차원에서의 지원으로 각 현장에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며, 2009년 12월에는 노사상생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아웃소싱 선두기업으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 할 것이며 2010년 외형과 내실을 구비한 국내 아웃소싱 업계 최고의 경쟁우위 기업으로 거듭 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