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SMS 상담신청 처리 콜센터 운영
한진택배, SMS 상담신청 처리 콜센터 운영
  • 김상준
  • 승인 2010.09.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 상담서비스 도입 10분내 전담 상담사 연결

한진택배는 전국 어디서나 문자 한 통으로 고객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한진택배 1588-0011 콜센터'를 본격 운영한다.

한진이 도입한 문자상담은 휴대폰 문자 기능을 이용해 작성한 문의내용, 불편사항 등을 지역번호나 국번 없이 ‘1588-0011로 전송하면, 전담 상담원으로부터 10분 이내에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단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도 택배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하거나, 콜 센터에 직접 문의해 별도로 메모하고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왔다. 또한 ARS 연결시에는 앞선 이용자의 상담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거나, 연결 후에도 상담원과 일정 시간을 통화해야 하는 불편을 호소해 왔다.

한진은 이번 문자상담서비스 도입으로 이러한 불편을 일거에 해소하고, 고객편의를 크게 향상시켜 이용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화 상담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던 청각․언어 장애인은 물론, 전화통화가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비자들도 손 쉽게 상담문의를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범위는 각종 택배서비스 상품문의를 비롯, 전국 영업점 및 관할 택배기사, 집배송시간 안내, 고객불편 접수 등에 이르기까지 택배와 관련된 모든 내용이 대상이다.

문자상담서비스 이용시간은 콜센터 업무시간인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이며, 토요일은 9시부터 12시까지이다. 문자상담 내용은 한글 40자(80byte)까지 작성할 수 있다. 문자 1건당 요금은 추가 정보이용료 없이 15원 정도의 문자 이용요금만 부과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