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오늘과내일 스마트컨택 ASP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오늘과내일 스마트컨택 ASP서비스” 출시
  • 김상준
  • 승인 2010.09.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투자비용 없이 10석 미만부터 대형고객까지
월 비용만으로 원하는 기간만큼 임대사용 가능

LG유플러스는 콜센터 전문기업인 오늘과내일과 최근 콜센터 호스팅서비스인 ‘스마트컨택ASP서비스'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의 스마트컨택ASP서비스는 IP 기반의 최첨단 콜센터 솔루션을 ASP형태로 원하는 좌석 수만큼 빌려 쓰는 콜센터 호스팅서비스를 말한다.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 IPCC제품인 인터랙티브 인텔리전스사의 CIC(Customer Interaction Center)솔루션과 오늘과내일의 콜센터 전문 솔루션을 결합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콜센터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LG유플러스의 ‘스마트컨택ASP서비스’는 초기 투자비용 없이 10석 미만 소형부터 대형고객까지 월 비용만으로 원하는 기간만큼 임대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유지보수 비용과 운영인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콜센터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첨단 LG 가산디지털센터(IDC)에 완벽하게 이중화된 IPCC시스템으로 구축되어있어 24시간 동안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상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운영관리 툴을 지원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고객들이 손쉽게 콜센터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비용의 투자비가 발생하는 상담어플리케이션까지도 월 2만원의 임대비용의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고객에게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담어플리케이션 기능으로는 ▲게시판, 공지사항, 일정관리 ▲통화이력관리(상담내역 조회 및 통화내역 청취) ▲캠페인관리(캠페인생성, 고객DB업로드, 배정, 캠페인실행, 결과수집) ▲쪽지 및 메신저기능(상담원간 쪽지 및 실시간 채팅기능지원) ▲상담예약, Callback기능 ▲SMS발송기능 ▲통계기능(상담원별 업무통계, 캠페인통계 등) ▲상담원 관리(상담원 상세정보등록, 권한등록) ▲시스템관리(코드관리, 그룹관리, 권한관리, 업무코드 관리 등) 등이 있다. 보안적인 이슈로 상담DB를 고객사에 설치하고자 할 때도 별도협의를 통해 구축도 가능하다.

IP기반의 컨택센터는 일반전화 대신 인터넷 전화로 고객과 상담하는 시스템으로 통신료를 기존 보다 20~30%이상 줄여주며,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집의 일반전화기, 070인터넷전화, 상담전용 IP폰 등을 어떤 환경에서도 인․아웃바운드 콜센터 상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크워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컨택ASP서비스는 타 경쟁사 대비 솔루션제공기능면에서도 월등히 뛰어나면서도, 가격은 석당 10~15만원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타 경쟁사 대비 약 30%이상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3년 약정기간과 대형 고객석수에 따른 추가 할인제도를 지원하고 아웃소싱기업을 위한 특별할인 제도도 운영하고 있어 비용절감 효과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